MY MENU

회장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사)한국기업법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1989년 8월 16일 출범한 사단법인 한국기업법학회는 국 내·외의 기업법제에 관한 조사·연구·출판·교육 등을 목적으 로 하는 비영리학술단체입니다. 2021년 3월 현재 전국의 법학교수를 비롯하여 법조인·기업실무가 등 전문가 500명 이상이 회원으로 가입하여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한국기업법학회가 지난 30여년간 발전을 거듭하여 오늘날 명실상부한 기업법제 분야의 중심학회가 된 것은 역대 회장님들과 회원님들이 학회의 발전을 위해 헌신적인 노고를 아끼지 않으셨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진심으로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한국기업법학회는 매년 4차례의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하여 우수한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있고, 명실공히 기업법제에 관한 최고의 학술지로서 그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한국연구재단의 등재학술지인 「기업법연구」도 연 4회 발행하고 있는데, 2021년 3월말 제35권 제1호가 발간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한국기업법학회는 기업법제의 국제화 추세에 따라 외국의 저명한 학자들을 초청하여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함으로써 각국의 기업법제와의 조화 및 통일에도 기여해 왔습니다. 또한 (사)한국상사판례학회와 하계학술대회를 공동으로 개최하는 전통을 만들어 올해로 13번째 공동학술대회를 맞이하게 됩니다.

한국기업법학회는 최근에 들어와 급변하는 기업환경에 따른 관련된 연구를 통하여 기업법제의 개정에 헌신적인 기여를 해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한국기업법학회는 우리나라 기업법제의 선진화와 기업의 발전을 위하여 현안을 연구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최고의 학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회원님들과 이용자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COVID-19로 인해 어려움이 많지만, 회원님들과 이용자분들의 강녕함을 기원드립니다.

고맙습니다.

2021년 3월

(사)한국기업법학회 회장
정 준 우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