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공지사항

제목

2018년 춘계공동학술대회 성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5.17
첨부파일1
조회수
1841
내용


춘계공동학술대회 성료 감사의 글

 

안녕하십니까? 한국기업법학회장 맹수석입니다.

 

우리 학회는 지난 주 11(금요일) 건국대학교 법학연구소와 공동으로 기업법제 분야별 현안과 전망이라는 주제로 춘계공동학술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 학술대회의 개최를 위해 큰 도움을 주신 건국대학교 박병도 법학연구소장님과 권종호 법학전문대학원장님, 그리고 이번 학술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후원을 아끼지 않으신 NS홈쇼핑 도상철 대표이사님을 비롯한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문상일 연구이사님, 김동민·곽관훈 두 분 총무이사님 등 임원진에게도 고마움의 말씀을 전합니다.

 

이번 춘계공동학술대회는 기업법제 분야별 현안과 전망으로서 다양한 주제를 담고 있었습니다. 블록체인을 이용한 주식거래의 상법상 쟁점을 통해 주식거래에 관한 새로운 변화 가능성을 모색하였고, 신주인수권부사채 발행의 무효를 다투는 법리와 판단 기준, 상해보험에서 우연성에 대한 보험자의 증명책임에 대한 논의, TV홈쇼핑방송산업의 현황과 시장활성화를 위한 제도개선 방안 등 기업법제에 있어서 시의성 있는 주요 이슈에 대해 깊이 있는 논의가 이루어진 자리였습니다.

 

주제발표를 위해 학기 중임에도 바쁘신 시간을 내어 충실한 학술대회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해주신 손창완 교수님, 김태진 교수님, 김은경 교수님, 문상일 교수님과, 다양한 의견 개진 및 쟁점을 명확하게 정리해주신 토론자 및 좌장을 맡아 주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 기업법제와 관련된 각종 이슈들을 적극적인 자세로 서로 공유하고 연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 속에서 무사히 춘계공동학술대회가 성료되었기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매사에 큰 성과를 내시기를 기원합니다.

 

그럼 824~25일 우리 학회가 주관이 되어 한국상사판례학회와 공동으로 개최하게 될 하계학술대회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뵐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 5. 17.

 

한국기업법학회장 맹수석 드림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