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E-mail  
아이디
비밀번호
 
아이디찾기 비밀번호찾기

 
연혁
회장인사말
주요사업
결산보고
회원현황
최근학술대회현황

 

 

 

 

 

  Home > 학회소개 > 회장인사말

   회장 인사말

 

 

 

 

 

 

 

 

 

 

 

 

 

 

 

 

 

 

 

 

 

 

 

 

 

 

 

 

 

 

 

 

 

 

 

 

 

 

 

 

 

 

 

 

 

 


 

존경하는 한국기업법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우리 학회는 1989년에 출범하여 올해로 창립 30주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돌이켜보면, 우리 학회는 그동안 눈부신 발전을 이룩하였고, 명실 공히 한국 상법학계의 큰 축으로서 훌륭한 역할을 수행해 왔다고 자부합니다. 이는 그동안 학회를 이끌어 오신 역대 회장님을 비롯한 임원진과 회원 여러분들이 합심하여 노력한 소중한 결과라고 봅니다.

제가 오랜 전통과 권위가 있는 한국기업법학회의 제12대 회장직을 맡게 되어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하면서도,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앞으로 회원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고, 무엇이 학회발전을 위한 길인가를 생각하며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최근 좀처럼 나아지지 않는 경제 여건에 대한 불안감이 팽배해 있고, 탈법적인 기업경영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높습니다. 분명한 것은 기업경영의 투명성 강화와 체질 개선을 통한 경쟁력 강화만이 우리 경제의 미래를 담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여건 속에서 우리 학회가 선도적으로 기업경영에 수반하는 다양한 법적 과제에 대한 해법을 제시해야 한다고 보고, 그러한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자 합니다.

그 일환으로 분과연구회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여 새로운 이슈들을 발굴·연구하는 풍토를 조성하고, 창립 3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학술대회의 개최도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등재학술지인 기업법연구가 보다 더 우수한 학술지로 발전할 수 있는 방안도 강구하고자 합니다.

급변하는 경제환경속에서 우리 한국기업법학회가 구심점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831

사단법인 한국기업법학회 회장 맹 수 석 

 

 

 

 

 

 

 

 

 

 

 

 

 

 

 

 

 

 

 

 

 

개인정보취급방침

Copyright (c) 2004 http://www.bla.re.kr All rights reserved.